2024년 공휴일 모음 연휴, 연차추천일

연차 잘만 사용하면 나만의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24년 휴일을 한 번에 모아 보면서 나만희 휴가 계획을 만들어 보세요.

1월

1월은 공휴일이 1월 1일 단 하루지만 월요일이라 정말 꿀 같은 휴일입니다. 가능하다면 2023년 남은 연차를 12월 29일 금요일에 쓴다면 무려 연휴가 4일이나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4일이면 충분히 가까운 해외도 다녀올 수 있어서 연말연시 휴가계획을 잡을 수 있습니다.

2월

2월에는 민족의 명절이 설날이 있습니다. 설날 당일이 토요일이라 다음 오는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예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연휴입니다. 고향방문 하면서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 보내세요.

3월

3월은 삼일절이 있습니다. 먼저 일제의 침략과 폭력에 맞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삼일절이 금요일이어서 무려 금토일 삼일간 주말 연휴가 시작 됩니다. 가능하다면 앞뒤로 연차를 붙인다면 나만의 황금 연휴를 만들 수 있어요.

4월

4월에는 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정말정말 중요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 단순히 쉬는 날이라는 생각 보다는 크게는 국가의 정책과 방향이 결정되고 작게는 투표의 결과가 개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니 소중한 나의 한 표를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이 날 꼭 놀러가야 겠다고 결심하신 분은 사전투표도 있어요.

5월

5월은 가정의 달이죠. 5월에는 어린이날과 부처님 오신날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연휴가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 날입니다. 어린이날이 일요일이라 대체공휴일이 월요일에 주어져 긴 주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에도 연차를 사용하면 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6월

6월은 공휴일이 현충일이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숭고한 목숨을 받친 순국선열을 기억하는 날 입니다. 현충일이 목요일이므로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연속된 나흘간의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활용해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

8월

대한독립 만세!! 8월에는 15일 광복절이 공휴일입니다. 목요일이기에 금요일 하루만 연차를 쓰면 주말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가족들과 함께 여름의 끝자락을 즐겨보세요.

9월

민족의 대이동이 예상되는 추석이 9월에 있습니다. 추석 연휴는 월화수 3일이지만 그 전주인 금요일 부터 사실상 연휴가 시작되기에 여행계획을 미리 잡고 준비하기에 졶은 시기입니다. 추석 연휴를 활용하면 긴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연휴 앞뒤로 연차를 붙인다면 해외여행도 가능한 시기가 바로 이 때예요. 항공권 가격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여행을 계획중 이라면 서두르세요.

10월

10월에는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어, 연차를 적절히 사용하면 긴 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3일과 9일 사이에 연차를 사용하면 긴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개천절이 목요일이기에 금요일인 4일에 하루만 연차를 내도 아주 좋은 연휴가 만들어집니다.

11월

11월에는 특별한 공휴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연말을 앞두고 분주해지기 전에 남은 연차를 이 시기에 소진하면서 짧은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말과 연계하여 짧은 여행이나 휴식을 계획해보세요.

12월

12월에는 누구에게나 기적이 생길것만 같은 기대가 있는 성탄절이 있습니다. 성탄절이 수요일이기에 징검다리 휴일로 성타절 하루 쉬면 한주가 참 빨리 갈 것 같네요. 이 시기에 여전히 남은 연차가 있다면 꼭 소진하면서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나머지 달에 대한 계획도 추가하였습니다. 각 달의 특성과 연차 활용 방법을 고려하여 나만의 황금연휴를 만들어보세요!